와이즈포스트파트너즈의 핵심역량 진단 / 개발 컨설팅은 기업이 가진 핵심역량을 기업전략관점에서의 “전략수행역량 평가 방법론”과 사업전략관점에서의 “CFT(Customer, Function, Technology) 평가분석 방법론”으로 나누어서 핵심역량을 진단하고 정의 내리고 이에 대한 부족역량과 보완이 필요한 역량의 개발과 육성방안을 도출하는 형태로 진행하게 됩니다.
기업이 가진 핵심역량을 크게 전략적 중요도와 역량 수준도에 따라 사업필수 역량군과 경쟁우위 역량군으로 나누고 잠재경쟁우위 역량과 전략적 강화역량, 우선적 확보역량, 선택적 개선역량, 확보 필요역량에 따른 분류로 평가하고 분석합니다. 이렇게 도출된 역량은 사업적 측면이 강조되는 기업의 경우 기업이 가진 고객, 기능, 기술 별로 다시 역량을 재분석하여 역량수준에 대한 명확한 판단과 개발 및 보완을 위한 방향성을 명확히 하는데 쓰여지게 됩니다.
보통 기업의 핵심역량은 보유하고 있는 기술만을 생각하기 쉽습니다. 와이즈포스트파트너즈는 기업의 핵심역량을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지니고 있는 기능적 측면과 더불어 기존 고객관계와 네트워킹도 포함하여 고려하는 방법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전략관점에서 전략적 중요도와 역량수준도에 따라 재 분류되어 미래전략을 위한 기업의 핵심역량을 정의 내리는데 효과적으로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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