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 전략이란 기업의 사업전략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의 하나로써 기업의 다양한 사업을 사업 도메인별로 묶고 사업발전의 가능성이 있는 영역마다 각각의 도메인 재정의를 통해 “고객”, “기능”, “기술”의 축으로 나누어 영역을 정의하고 핵심역량 중심의 새로운 사업발전 가능성 영역을 찾아내는 컨설팅 기법이자 고도의 사업다각화 전략의 툴로써 사용되는 전략컨설팅 방법론입니다.
최근 들어서 많은 기업들이 비즈니스도메인 전략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서 사업다각화 영역을 찾아내고 새로운 사업이나 신 성장동력 창출방향성을 찾아내는데 많이 활용하고 있는 본 컨설팅 프로그램은 신규사업개발전략과 신성장동력 창출 컨설팅과 함께 활용되기도 합니다.
D.I. 전략은 기업의 새로운 사업영역의 확보를 기업이 가진 역량 중심적 사고 속에서 찾는 활동인데, 기존의 역량을 “기술”로써만 이해하던 패러다임을 떠나 “기능”과 “고객”관점에서도 역량을 판단하도록 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는 전략도출 방법론입니다.
와이즈포스트파트너즈의 비즈니스도메인 / D.I.전략수립 컨설팅은 개별적인 진행도 가능하며, 전체적인 사업발전전략의 컨설팅 테마나 신규사업개발 및 신성장동력 창출 컨설팅에 있어 하위 카테고리로서 활용되기도 하며, 와이즈포스트파트너즈가 지닌 가장 강력한 Tool& Tech 로써 사업전략 컨설팅 프로그램에서 지닌 경험과 노하우가 가장 잘 나타나고 있는 영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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